혹시 자신이 이용한 업체가 아닌 곳에서 문자나 연락을 받은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인이 엠메이드대부 관련해서 이야기를 꺼내길래 이미 어떤 내용인지 알고 대답을 해줬습니다. 몇 번 다른 지인을 통해서 들었던 이야기기도 했고 이곳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벌어질 수 있는 부분이라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처음 겪었을 때는 조금 황당하고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보통 채권이 넘어갔다는 이야기를 들은 분이 많으실 텐데요. 간단하게 설명해서 기존에 사용했던 업체에서 채권을 그곳으로 넘긴 것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금액이 다른 곳으로 넘어간 것이죠. 이제 상환이나 조치들은 예전이 아닌 이곳에서 진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뭐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그렇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돈을 안갚거나 늦게 갚아도 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빠르게 조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채권을 넘기는 경우 추심이나 압류 등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조치가 들어가게 되면 문제가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우선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해당 업체와 기존 사용했던 곳의 담당자를 통해서 구체적인 부분을 들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 외에도 비슷한 처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명한 곳이 몇 군데 있는데요. 고객 상대로 영업을 하는 경우보다 이런 식으로 채권을 받아서 혹은 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처음에는 아예 상품 진행은 안 하는지 알았는데 또 받은 사람이 있다고 하니 아예 없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큰 문제는 아니지만 빨리 조치를 해야 하는 부분은 분명하니 먼저 확인하고 

Posted by 알고있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