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만보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일이 좀 바빠서 조금 늦게 찾아뵙네요. 오늘 회사에서 거래처 과장이 갑자기 연락이 안되서 한참 고생하다가 겨우겨우 집 연락처를 알아내서 처리를 했습니다. 진짜 주소를 알았으면 찾아갈 뻔 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겪은 일과 어느정도는 관련이 있는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합니다. 오는길에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는 곳에서 아주 두꺼운 책이 하나 보이더라고요. 무엇인가 봤더니 바로 전화번호부였습니다. 




오늘은 인명전화번호검색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정말 공중전화도 참 길거리에 많았고 그곳마다 웬만하면 전화번호검색을 할수 있는 인명 전화번호부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요즘에는 잘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스마트폰 탓이겠죠?





포털사이트를 통해 [슈퍼페이지]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한국전화번호부 사이트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인명전화번호검색 등 여러가지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란색과 갈색의 조합이 마치 카카오x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페이지 인데요, 지역선택 후 업종 및 상호, 전화번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한 부분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하단 메뉴를 통해서 업종별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제가 임의로 인명전화번호 검색은 못했지만 호텔을 검색을 해봤습니다. 기본 지역이 서울 중구로 되어 있어서 호텔이 들어간 업체들이 아래로 쫙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화번호를 통해서 업체 검색도 가능합니다.






메인페이지의 우측에서는 종이 전화번호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접속하면 위와같이 새로운 페이지에서 지역별로 전화번호부를 볼수 있는데요, 인명전화번호검색은 되지 않지만 호기심에 한번 봤습니다. 


 



가나다순의 지명으로 위와같이 스캔본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티브이 등에서 전화번호로 사람을 찾아내고 하는 인명전화번호검색이 가능했지만 최근 개인정보 보호로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인명전화번호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거처럼 이름만으로 개인의 정보를 아는 부분은 불가능 하지만 업체나 상호등은 쉽게 검색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알고있슈?
,